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의 이스포츠 브랜드인 CFS가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IEM 카토비체’에 국산 이스포츠 종목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가 참가 종목으로 선정된 IEM 카토비체는 이스포츠 월드 투어인 IEM의 연간 파이널 행사이며, 인텔이 주최하고 ESL이 주관하는 국제 이스포츠 대회 중 하나다. <크로스파이어>는 IEM 카토비체 행사 기간 중 3월 4일 메인 종목으로 참가, 다른 글로벌 종목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예정이다.

IEM 카토비체 참가는 스마일게이트가 지난해 10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한 ‘CFS 인비테이셔널 마닐라’ 때부터 논의됐다.

당시 행사의 공동 주최를 맡았던 ESL은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이스포츠 종목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으며, 지속적으로 스마일게이트와의 협력을 희망해왔다. 유럽 등 웨스턴 시장으로의 진출을 계획해오던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파트너인 ESL과 <크로스파이어>의 유럽 시장 진출에 대한 협력에 합의하고, IEM 카토비체를 그 신호탄으로 선정했다.

이번 IEM 카토비체 행사를 시작으로 스마일게이트는 유럽 시장 내에서 <크로스파이어> 및 자사 게임들의 이스포츠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며, IEM 카토비체의 주관사인 ESL은 스마일게이트의 전반적인 이스포츠 활동에 대한 파트너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의 이번 IEM 카토비체 참가를 통해 메이저 이스포츠 종목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며, 동시에 지역별 이스포츠 전문 주관사들과 협력기회를 넓혀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