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스토리지 전문 브랜드 큐냅(QNAP)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컴퓨터 및 정보기술 박람회 ‘세빗(CeBit)’에 참가해 생산성에 초점을 맞춘 IoT 스토리지 솔루션을 강조했다.

지금까지 출시된 NAS 스토리지는 가정 및 기업에서 데이터 저장과 보호 그리고 공유 마지막으로 업무를 보조하는 용도 등 한정된 영역에서 쓰여 왔으나 큐냅은 세빗 2017을 기점으로 한발 더 나아가 기업의 생산성을 증대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변화를 꾀했다.

이의 일환으로 공개된 주요 솔루션으로는 △Thunderbolt3 인터페이스 기반의 NAS 제품군 △QBoat(QTS IoT Server) △광디스크 지원을 갖춘 NAS △고가용성과 블루레이 디스크 데이터 보관 기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그리고 산업계의 화두인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지능형 서비스 자동화 및 △멀티미디어 앱이 포함됐다. 이 외에도 ABUS, Panasonic, Seagate, WD와 협업하여 스토리지 솔루션과 공개됐다.

한편, 큐냅은 전통적인 NAS 솔루션의 활동 영역인 감시, 보안, 멀티미디어 외의 4차 산업혁명 영역으로도 눈을 돌려 스마트 홈 구축을 위한 QIoT Suite Lite 솔루션도 공개했다. 예를 들면, 큐냅 NAS에 연동된 CCTV와 화재 감지기에서 불꽃이 감지되면 화재 알람이 울리게 되는데 이 움직임을 감시하고 분석하는 기반이 바로 QIoT Suite Lite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