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웍스, 파산한 매드캣츠 본사와 별개로 국내 서비스 지원 유지할 것
4월 25일 매드캣츠 RAT 시리즈를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고별 특가전 예정
FPS 게임 유저층 두터운 PC방의 주변기기 확충에 도움될 듯

얼마 전 유명 게이밍 기어 브랜드 매드캣츠(MadCatz)가 파산을 선언한 가운데, 국내 공식 유통사였던 제이웍스가 매드캣츠의 파산과는 별개로 국내 정식 유통된 제품에 대한 무상 보증 및 가능한 유상 서비스 지원을 계속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매드캣츠 제품군을 국내에 유통했던 제이웍스는 음향 전문 브랜드 크리에이티브(Creative)를 비롯해 독일 게이밍 기어 ROCCAT,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제조사 ASUS 등 다양한 제품들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다.

파산한 매드캣츠는 지난 1989년에 설립된 주변기기 전문 제조사로 2000년대에 들어 길이와 너비, 무게 등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 ‘RAT 시리즈’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RAT 시리즈가 보여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독특한 외형은 PC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매드캣츠를 고성능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하지만 매드캣츠는 최근 심각한 실적 악화를 겪으면서 자사인 사이텍(Saitek)을 로지텍에 매각하고 인력을 37% 가량 감축하는 구조조정까지 단행했으나 결국 회생하지 못하고 자발적 파산에 이르렀다.

한편, 제이웍스는 오는 4월 25일 공식 쇼핑몰과 하드웨어 커뮤니티를 통해 매드캣츠 RAT 시리즈를 특가에 판매하는 랜덤박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RAT 1, RAT 4, RAT 6, RAT 8, RAT PRO X, PRO S, STRIKE 7 등 다양한 매드캣츠 제품군 가운데 한 가지가 무작위로 제공되는 랜덤박스를 49,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와 개별 특가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제이웍스의 서비스 지원이 보장되는 우수한 품질의 매드캣츠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FPS 고객이 많아 주변기기 대여가 빈번하거나 듀얼 마우스를 제공하는 PC방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