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이 5월 24일(미국 현지 시간 기준)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북미와 유럽 시장에 출시됐다.

<검은사막(현지 서비스 명: Black Desert Online)>은 지난해 3월부터 카카오게임즈의 해외 법인 카카오게임즈유럽(Kakao Games Europe)과 카카오게임즈 미국(Kakao Games USA)을 통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출시 이래 유료 가입자 100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10만 명,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 ‘MMORPG닷컴’ 내 최고 인기 게임 1년간 1위 등의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스팀’은 전 세계 1억 명 이상의 실 사용자(Active User)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게임 플랫폼인 만큼,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의 ‘스팀’ 출시를 통해 이용자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이를 발판 삼아 그간의 흥행을 뛰어 넘는 또  한번의 도약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검은사막> ‘스팀’ 버전은 기존 북미, 유럽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로 운영되며, 단일화된 서버 환경에서 신규 및 기존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되는 만큼 이용자 확대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유료화 모델 역시 기존 북미, 유럽 서비스와 동일하게 구성해 게임을 한번 구매하면 자유로이 즐길 수 있으며, 필요한 아이템이 있을 경우에 추가 충전 구입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