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잘못된 PC방 라우터 구성이 렉의 원인?

2018년 09월 04일(화)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방에서 종종 발생하는 렉 현상 가운데는 라우터에 직결된 많은 장비가 원인인 경우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PC방 보안 전문 업체 스펙토는 라우터 과부하로 인한 렉은 인터넷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라우터에 많은 장비를 연결해 사용하는 매장에서 주로 발생한다며, 이런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장비를 라우터 하단의 스위치 허브에 연결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일반적으로 라우터는 외부와 통신하기 위한 장비이기 때문에 내부 네트워크 장비가 라우터에 연결될 경우 불필요한 부하를 일으켜 렉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일부 매장에서는 PC방 네트워크 구성에 특별한 지침이 없는 까닭에 프린터서버, CCTV, 선불결제기, 무선공유기 등 각종 내부 네트워크 장비를 라우터에 물려 쓰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쾌적한 네트워크를 기대할 수 없으므로 재 정비가 시급하다.

결국, 주먹구구식으로 구성된 PC방 네트워크 구성은 네트워크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그동안 원활한 통신을 방해할만한 잘못된 배치로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해온 것은 아닌지 살피고 잘못된 경우에는 올바른 형태로 다시 세팅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