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118일 무료' <포트나이트> PC방 정식 서비스 발표

2018년 11월 01일(목)
문승현 기자 press@ilovepcbang.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에픽게임즈, 지스타 프리뷰서 <포트나이트> 국내 정식 론칭 선언
<포트나이트> 11월 8일부터 PC방 프리미엄 서비스 시작
PC방 업주들에게 최소 118일 동안 과금 없이 무료 서비스 제공

에픽게임즈가 <포트나이트>의 국내 정식 론칭을 선언했다.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지스타 2018 프리뷰’ 행사를 개최하고 그동안 미뤄졌던 <포트나이트>의 PC방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에픽게임즈는 그동안 준비해왔던 <포트나이트>의 PC방 정식 서비스 일정과 게이머들을 위한 PC방 혜택 및 이벤트, 그리고 PC방 사업자에 대한 혜택에 대한 깜짝 발표와 함께 지스타 기간 부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에 대해 설명했다.

<포트나이트>의 정식 PC방 서비스는 11월 8일 오픈된다. 에픽게임즈는 PC방 서비스 오픈과 함께 PC방 사업자에게는 최소 118일간 과금 없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PC방 정식 서비스에 맞춰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공개되었다. 먼저 PC방에서 <포트나이트>를 즐기는 게이머들은 ‘PC방 도전 패키지’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PC방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PC방 도전 패키지’는 총 8개의 미션으로 구성되며, 각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브이벅스’나 배틀스타, XP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8개 미션을 모두 달성하는 게이머에게는 한정판 ‘불꽃 스카이다이빙 트레일’이 제공된다.

PC방 서비스가 시작되는 11월 8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6주 동안 총 1억 원 상당의 ‘PC방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며, PC방에서 <포트나이트>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는 600 브이벅스와 에이스 스킨, 현금 가방 장신구 등이 포함된 ‘에이스 팩’이 제공된다. ‘에이스 팩’을 이미 구매한 게이머에게는 에이스 스킨 대신 서밋 스트라이커 스킨이 포함된 ‘서밋 스트라이커 팩’이 제공된다.

‘PC방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PC방에 있는 <포트나이트> 홍보물 인증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지포스 GTX1080 Ti, New iPad, 벤큐 모니터, 플레이스테이션4 Pro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또한 PC방 정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인게임 선물도 마련됐다. 11월 8일부터 2주간 누구나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서 미니게임(사격, 건설, 장애물) 3종만 클리어하면 대한민국 전용 아이템인 ‘평창 히어로 세트’와 ‘색동치마연 글라이더’를 론칭 기념 선물로 받게 된다. 해당 아이템을 이미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브이벅스가 지급된다. 또한 기존에 가입했던 게이머들은 위의 미션 클리어 시, 추가로 300 브이벅스가 지급될 예정이다.

PC방 업주들의 관심사였던 핵 이용자 머신밴 제재는 한정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머신밴은 비인가프로그램을 사용한 이력이 있는 하드웨어의 맥 어드레스를 기반으로 접속 자체를 차단하는 제재다.

에픽게임즈는 PC방에서 핵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모든 인증정보를 차단하는 방식으로 핵에 대응할 예정이다. PC방이 아닌 곳에서 핵을 사용하면 해외와 동일하게 머신밴을 적용한다.

박성철 대표는 “PC방 업주와 게이머의 불편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했다. <포트나이트>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사전에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예외적인 맹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차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스타 2018’에서 선보일 <포트나이트> 콘텐츠에 대한 발표도 이어졌다.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는 B2C관에 총 100 부스를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PC, PS4,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시연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시연 외에도 다양한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유명 스트리머가 참가하는 ‘스트리머 브라더스 대난투’가 예정돼 있다. 악어, 풍월량, 양띵 다주, 우정잉, 서넹, 잉여맨 등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총 20여 명이 출전해 <포트나이트> 실력을 겨룬다. 프로 선수는 C9과 콩두 허스크, OP게이밍, WGS 등 프로게임단 소속의 선수가 참여한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가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것은,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게임인 <포트나이트>를 드디어 세계 1위 실력의 한국 게이머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서비스를 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기다려주신 게이머들에 대한 진정 사랑을 담아 <포트나이트>의 정식 론칭을 하려고 하니, 11월 8일 PC방 서비스를 통해 먼저 즐겨주시고 그다음 주에는 지스타에서 진행되는 <포트나이트>의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즐기러 와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3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profile photo
늦음 2018-11-02 20:32:01    
늦어도 너~~~무 늦었네 배그 한창 날릴때 하지...지금 시무룩할때...이런겜을 내놓다니....
profile photo
초운 2018-11-02 10:30:32    
그러게요. 요즘 배그 가동률 최악. 롤이 압도적입니다
profile photo
Yreh7 2018-11-01 18:43:29    
배그도 죽쑤는 데 얘라고 다를까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