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게토#, 클라우드 DB 복원 서비스 업데이트

2019년 02월 15일(금)
김종수 기자 itman@ilovepcbang.com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방 관리프로그램 게토#이 클라우드를 이용한 DB 복원 서비스 지원 기능을 선보였다.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게토#에 클라우드 DB 복원 서비스를 포함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인 3.5.6.6 버전을 내놨다.

새로운 클라우드 복원 서비스는 PC방 관리프로그램의 핵심인 DB 파일을 온라인 서버에 백업해 둠으로써, 카운터 PC에 갑작스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도 중요한 정보의 손실 없이 손쉽게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는 최근 급증하는 랜섬웨어처럼 PC방 카운터 프로그램의 중요 데이터를 위협하는 각종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DB를 보존할 수 있어 반길만한 내용이다.

또한, 게토셀프#에 서버 IP 설정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기존에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야만 했던 번거로움도 해소했다.

새로운 3.5.6.6 버전은 업데이트 이후 이전 버전으로 돌아갈 수 없어 주의가 필요하며, 업데이트 중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다.

한편, 게토#은 다양한 혜택을 가맹 PC방에 고루 제공할 수 있도록 최신 버전 단일화를 운영 정책으로 발표한 상태다. 따라서 오래된 버전 사용 PC방은 단일화 작업 마무리 기한인 3월 31일 전까지 최신 버전 적용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