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대폭 강화된 기본 보안 프로그램 성능
게임 성능 높일 게임모드 신설, AR/VR 통합한 윈도우MR 추가

윈도우 10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Creators Update)가 오는 4월 11일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크리에이터스 업데이트는 지난해 윈도우 10 출시 1주년에 맞춰 배포된 애니버서리 업데이트에 이어 두 번째로 배포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다양한 기능 추가와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개선, 그리고 보안 성능 강화 등을 예고하고 있다.

크리에이터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업데이트는 콘텐츠 창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3D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그림판이 도입될 예정이며, 게임모드가 신설돼 게임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손쉽게 스트리밍 방송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모두 아우르는 혼합현실(Mixed Reality)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VR 확산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또 기본적인 보안 기능을 담당했던 윈도우 디펜더와 시큐리티도 대폭 강화된다. 악성코드와 각종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은 물론 장치의 성능 및 상태 확인과 방화벽을 통한 네트워크 보호, 어플리케이션과 브라우저 제어 등을 담당하는 새로운 종합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유익한 기능을 대거 추가하며 점차 완전체로 탈바꿈하고 있는 윈도우 10은 멀티코어 효율이 높아 멀티태스킹 수요가 늘고 있는 요즘 PC방 환경에 더욱 유리한 운영체제다. 이런 윈도우 10이 빠른 시일 내에 PC방에 보편화될 수 있도록 관리 솔루션 업체들의 대응이 시급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