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Sennheiser)가 3D 음질을 구현하는 이머시브 오디오(immersive audio) 제품 AMBEO VR 마이크(AMBEO VR MI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젠하이저의 신제품은 사면체 배열로 네 개의 엄선된 우수한 성능의 캡슐을 사용하는 앰비소닉스(Ambisonics) 마이크이다. 네 개의 마이크 채널을 통해 생성된 A포맷 파일을 B포맷 파일 W, X, Y 및 Z로 전환해 주는 암호화된 소프트웨어가 제공된다.

A-B 포맷 인코더는 고객이 선호하는 디지털 오디오 워크 스테이션에 따라 VST, AAX 및 AU 플러그인으로 사용 가능하며 Mac 또는 Windows용 버전도 제공된다. 또한, 360도 VR과 AR 제작을 위해 설계되어 사용자에게 생동감 넘치는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고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담아낼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성능을 갖추도록 VR 콘텐츠 제작자들과 개발 전 과정에서 심층적인 테스트를 거쳐 기존 이머시브 오디오의 복잡한 마이크 셋업 과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AMBEO는 젠하이저의 3D 이머시브 오디오 프로그램 및 등록상표로, 캡처에서 믹싱, 프로세싱에서 복원까지 전 제품과 기술을 포함한다. 특히, 오디오에 3차원 특성이 입혀진 AMBEO는 새로운 음향으로 음악과 사운드의 폭을 넓혀준다.

제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러브PC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